(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롯데마트가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 기원 상품을 출시하는 등 응원족 취향 저격에 나선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델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상승했는데 이번 월드컵 기간에도 고물가와 외식비 상승으로 많은 소비자가 델리 상품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4일 출시되는 '7분 두마리 치킨(16조각)'과 '16 새우초밥'은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숫자 16을 컨셉으로 기획됐다.
7분 두마리 치킨은 옛날식 프라이드치킨으로 부위별 육질 특성에 맞게 가열 온도와 시간을 달리해 가슴살까지 촉촉함을 유지한 채로 튀겨냈다.
16 새우초밥은 기존 초밥에 사용되는 새우회보다 2배가량 큰 16g 사이즈를 사용한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롯데마트는 또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24일에는 '갱엿 순살 닭강정'을, 28일에는 '한통 가득 탕수육'을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