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가 24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한다는 방침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화물연대의 불법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면 부상'에서 회복 중인 손흥민(30·토트넘)이 우루과이와 결전을 사흘 앞두고 훈련 중에 드디어 머리를 썼습니다. 벤투호는 한국 시간으로 24일 오후 10시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1차전을 치릅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전날부터 내린 비는 오전에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6∼13도, 낮 최고기온은 13∼20도로 예보됐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21일(현지시간) 북한의 최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문제로 머리를 맞댔으나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고 논의를 마쳤습니다.
대통령실이 '이태원 압사 참사' 유가족과 부상자에게 정당한 보상을 하기 위해 특별법을 제정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에게 항의성 질문을 하고 비서관과 언쟁을 벌인 MBC 기자를 살해하겠다는 글이 온라인에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지금은 인지기능이 정상이라도 앞으로 인지 장애나 알츠하이머 치매가 나타날 위험이 있는지를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PET: positron emission tomography)으로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손수빈 크리에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