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골퍼 이승민 '88CC' 홍보선수로…"패럴림픽 챔프 도전"

스포츠뉴스

발달장애 골퍼 이승민 '88CC' 홍보선수로…"패럴림픽 챔프 도전"

베링 0 295 -0001.11.30 00:00

보훈처, 회원 대우 등 특전 제공키로

이승민, 장애인 US오픈 초대 챔피언 등극
이승민, 장애인 US오픈 초대 챔피언 등극

(서울=연합뉴스) 발달 장애 프로 골프 선수 이승민(25)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파인허스트 리조트 6번 코스(파72)에서 열린 제1회 장애인 US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펠리스 노르만(스웨덴)을 연장전 끝에 물리치고 우승했다. 사진은 우승 트로피를 든 이승민. 2022.7.21 [USG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국가보훈처는 발달장애 프로골퍼 이승민 선수를 보훈처 산하 88컨트리클럽(CC) 홍보선수로 위촉하고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승민은 그간 유료 시설을 이용하며 골프 연습을 해 왔으나 이번 홍보선수 위촉으로 88CC의 실외 연습장 타석 및 필드 플레이 이용, 정규 홀 이용 시 회원 대우 등 특전을 받게 된다.

이승민은 지난해 7월 처음으로 열린 장애인 US오픈 대회에서 우승컵을 거머쥔 선수다.

자폐성 발달장애 3급 장애인 최초로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프로 자격을 취득하기도 했다.

이승민은 "88CC에서 열심히 연습해 골프가 2024년 파리 패럴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 초대 챔피언에 도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88CC 이사장을 겸임하는 윤종진 국가보훈처 차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땀을 흘리며 도전을 이어가는 이승민 선수가 조금이라도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보훈처 산하 88CC는 국가유공자 복지증진을 위한 보훈 기금 증식을 목적으로 1988년 설립됐으며 장학생 육성, 국군 포로 귀환 용사 지원금 지급 등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email protected]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