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한국이 포르투갈을 3차전에서 반드시 이기고 득실차를 따져봐야 합니다. 지거나 비기면 곧바로 탈락이고, 가나가 우루과이를 꺾어도 16강행은 무산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화물연대 총파업과 관련, "임기 중 불법과는 절대 타협하지 않겠다"며 시멘트 분야의 운송 거부자에 대해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했습니다. 관련법이 시행된 2004년 이후 18년 만에 처음입니다.
● 내일 전국 영하권 강추위…서울 최저 -7도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수은주가 영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고, 한파경보가 발표될 수 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3∼6도로 예보됐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청와대 고위 인사로는 처음으로 문재인 정부의 대북안보라인 최고 책임자였던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영국 경쟁당국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합병 이후 독과점 해소를 위한 시정조치안을 수용했습니다. 최종 승인은 아니지만, 주요 당사국인 미국의 판단을 앞두고 대한항공이 한고비를 넘겼습니다.
세계 최대 활화산인 미국 하와이의 마우나 로아 화산이 1984년 이후 38년 만에 처음으로 분화를 시작했습니다.
사춘기 이전의 과체중 또는 비만이 뇌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이지원 크리에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