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잇슈] 2022년 11월 25일 금요일

스포츠뉴스

[저녁잇슈] 2022년 11월 25일 금요일

베링 0 295 -0001.11.30 00:00
[저녁잇슈] 2022년 11월 25일 금요일 - 1

영상 기사 [저녁잇슈] 2022년 11월 25일 금요일 - 2

● "오늘 점심 빵으로"…학교 비정규직 파업에 곳곳 급식 차질

돌봄과 급식 등에 종사하는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파업에 돌입하면서 교육 현장 곳곳에서 혼란이 빚어졌습니다.

● [월드컵] 손흥민, 영국 BBC가 선정한 경기 MVP…한국이 전반전 주도

손흥민(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 최우수선수에 선정됐습니다.

● 주말 기온 '뚝'…일요일 아침 전국 영하권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낮 기온은 전날보다 최대 7∼8도가량 낮아 쌀쌀하겠습니다. 특히 일요일 아침에는 전국이 영하권에 들겠습니다.

● 시멘트·레미콘·건설 '셧다운' 위기…둔촌주공 타설작업 중단

화물연대의 총파업이 이틀째를 맞으며 육상 운송 의존도가 높은 시멘트와 레미콘, 건설업계가 '셧다운' 위기에 놓이는 등 산업계의 피해가 확대되는 양상입니다.

● 이재명 "검찰 수사 안 말린다, 언제든 털어보라…쇼해선 안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검찰이 자신과 주변 사람들 계좌 추적에 나선 것과 관련, "언제든지 털어보라. 그러나 마치 문제가 있는 것처럼 쇼하는 것은 검찰 조직을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맹비난했습니다.

● 서대문구서 모녀 숨진 채 발견…현관에 전기료 5개월치 독촉장

서울 서대문구에서 모녀가 함께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집 현관문에는 전기료 5개월치 연체를 알리는 독촉 고지서와 월세 연체로 퇴거를 요청하는 집주인의 편지가 붙어 있었습니다.

● "임신 중 소량 알코올도 태아 뇌에 영향"

임신 중 소량 알코올 섭취도 태아의 뇌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태아의 뇌 MRI 분석 결과 임신 중 알코올에 노출된 태아는 사회인지와 언어지각 등을 관장하는 우측 상측두구가 더 얇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이지원 크리에이터

[email protected]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