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화제 모은 일본 직장인 관중 "휴가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포츠뉴스

[월드컵] 화제 모은 일본 직장인 관중 "휴가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링 0 297 -0001.11.30 00:00

FIFA "전 세계 모든 직장 상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일본 본사 직접 응답 "잘 쉬다 오렴"

화제 모으는 FIFA와 일본 NTT 동일본 트위터 계정 게시물
화제 모으는 FIFA와 일본 NTT 동일본 트위터 계정 게시물

일본 직장인 관중이 지난 23일 카타르 월드컵 일본-독일전에서 스케치북에 휴가를 준 회사에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FIFA 공식 트위터 계정은 이 사진을 공유하며 "전 세계 모든 직장 상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라고 전했고, 이 남성의 직장인 NTT 동일본사는 회사 공식 계정으로 "잘 쉬고 오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트위터 계정 캡처. 재배포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를 관람한 한 일본 직장인의 사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야기는 지난 23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트위터 계정은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일본-독일전을 현장에서 관람하는 한 남성 일본 관중의 사진을 소개했다.

이 일본 팬은 "보스! 2주 동안 휴가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적힌 스케치북을 들고 응원했다.

FIFA 공식 계정은 이 사진을 소개하며 "이건 전 세계 모든 직장 상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라는 위트 있는 글을 남겼다.

그로부터 이틀 뒤인 25일 일본의 통신업체인 NTT 동일본의 공식 트위터 계정이 이를 리트윗한 뒤 "휴가와 월드컵을 잘 즐기고 오렴. 너의 보스로부터"라고 전했다.

일본 매체 스포니치는 "이 남성 팬은 NTT 동일본사의 직원이며, FIFA의 게시물을 확인한 직장 상사가 직접 응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포니치는 "많은 누리꾼이 해당 직원을 응원하거나 긴 휴가를 허락한 NTT 동일본사를 칭찬하는 글을 남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FIFA의 게시물은 25일 오후까지 2만2천 번 리트윗됐다.

[email protected]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