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여자 축구대표팀 유니폼 공개…여성신체·환경 고려했다

스포츠뉴스

나이키, 여자 축구대표팀 유니폼 공개…여성신체·환경 고려했다

베링 0 198 -0001.11.30 00:00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나이키가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을 위한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2023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2023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나이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에 공개된 유니폼은 여성 선수 전용으로는 처음 제작돼 선수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은 한류에서 영감을 받아 젊은 세대의 뜨거운 에너지와 자기표현 문화를 반영했다.

유니폼에 적용된 서체는 서예를 기본으로 백호 문양 요소가 녹아들게 제작됐고, 마크는 백호 문양에 'KOREA' 문구를 더해 상징성을 더했다.

홈 유니폼은 붉은색 바탕에 생동감 있는 분홍색으로 포인트를 줘 대표팀의 젊은 투지를 표현했다.

하의는 한국 전통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호랑이 줄무늬로 이뤄졌다.

원정 유니폼은 흰색 배경에 태극기 색상을 활용했고, 절개 부분에 파란색과 빨간색을 적용해 한국의 전통 미학을 담았다.

2023 여자축구 대표팀 국가대표 마크
2023 여자축구 대표팀 국가대표 마크

[나이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이번 유니폼에는 여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반영했다고 나이키는 강조했다.

인체 스캔과 3차원(3D) 툴로 선수들의 움직임과 체형에 관한 데이터를 확보했고 이를 바탕으로 봉제선, 허리 밴드, 땀자국 등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월경혈이 새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라이너 '리크 프로텍션: 피리어드'가 적용됐다.

환경 측면에서 이번 유니폼은 80% 이상 재생 폴리에스터로 만들어졌으며 제작 단계에서 패턴 효율성을 85%까지 올리고 디지털 샘플을 사용해 원단 손실을 줄였다.

이 밖에 트레이닝복, 재킷, 바지 등으로 구성된 팬 컬렉션을 출시한다.

나이키는 오는 6월 나이키닷컴과 주요 매장에서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선보인다.

[email protected]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